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란드 생활] 아사이 베리 효능/ 영국 티/위타드/ 아사이 베리 티/ 폴란드 그릇

유럽살이 유럽여행

by 써니윤 2016. 10. 3. 06:08

본문

[세상의 모든 티]


위타드 Whittard
아사이 & 고지 베리 티


글, 사진 by 써니




폴란드는 은근히 티tea가 종류가 많다. 수퍼마켓에는 물론 티만을 취급하는 가게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커피도 술도 못마시는 내가 마실 수 있는 기호식품은 단 하나, 차tea 뿐이라 다 마셔보기도 어려울 정도로 종류가 많은 폴란드가 참 고맙다.


폴란드 티를 탐색(?)을 하려고 들어간 마트에서 눈에 익은 브랜드를 발견했다. 바로 위타드 Whittard. 영국에는 프랜차이즈가 많아서 여기저기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이 곳 폴란드에서는 처음이라 반가운 마음에 구매했다.


카페인에 예민해서 아침에 커피를 한모금이라도 마시면 잠을 못자는데 이 차는 무카페인이라 저녁용 힐링 차로 마실 수 있다.

예쁜 폴란드 찻잔에 드디어 개시.




티백이 아니라 내용물을 말린 그대로 넣은 차라 티백 특유의 떫은 맛은 전혀 없다. 대신 상큼함과 신선함이 참 느낌이 좋다.

첫 한모금 후, "날씬해 지는 기분인데." 라고 말하는 찰리;;;

이 말을 들을 땐 웃어 넘겼는데, 진짜 몸에 좋은 건가 하는 생각이 들어 정보를 찾아보았다.


아사이 베리의 효능

1. 항산화 작용

나이가 들수록 철이 녹스는 것과 같은 산화작용이 일어나는데 아사이 베리는 이 같은 산화작용을 막아준다고 한다. 즉,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현상의 속도를 늦춰준다는 의미이다.

미국에서 발간되는 『기능식품 뉴트라슈티컬(Neutraceutical)』 최신호는 “아사이베리는 항산화 물질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적포도주에 비해 33배나 많은 함유되어 있는 것은 물론 항산화 활성이 블루베리에 비해 7.7배 이상까지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전했다.
- 네이버 지식백과



2. 피부 노화 방지

아사이베리 속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A · C · E · K, 무기질, 아미노산, 필수지방산은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상당히 늦춰준다. 또한 아사이베리는 피부 건강과 단백질 수치를 높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3. 갱년기 장애 극복

비타민 C · E, 칼슘과 칼륨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월경통을 완화하고 갱년기 장애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한 마디로 젋어지는 차!!!

올해 초 부터 라면을 끊은 후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경험하고 나서 먹는 음식의 중요성을 절감한 터라, 이 차를 자주 마시면 언젠가 효과를 보게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들었다.(적어도 조금씩이라도 노화가 늦춰진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지 않는가)

 


색깔도 맑은 붉은 색이라 볼수록 예쁘다.

다음주 부터는 아침 기온이 2-3도 밖에 안되는 꽤 추운 날씨로 접어든다.
거의 반년 가까이 겨울옷을 꺼내두어야 하는 폴란드의 긴 겨울을 이번 해는 티를 골라 마시는 재미를 붙이며 지내보고자 한다.

오늘은 위타드 아사이 베리 티로 좋은 출발~


관련글 더보기